KOCES 서비스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 보세요.
[결제장비] 단말기 고객 매출전표 출력여부 선택기능 생략이 가능한가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당사의 경우 2020년 2월부터 고객전표 선택발급제를 당사 단말기 전표 출력 기능에 적용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 매출전표 선택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회원용 전표출력 기준 >
-매 거래마다 회원의 의사에 따라 출력하거나 전건(0매 설정기능) 미출력될 수 있도록 기능 구현
-직전거래에 대한 매출전표 출력 기능 구현
-할부거래의 경우 카드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전표 출력기능 구현
고객용 전표출력 매수 설정시 ( 1매 또는 2매 ) 고객전표 출력여부를 매 거래마다 "예/아니오"를 선택하여 전표 발급을 진행해야하며
해당 기능을 생략하는 설정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전표출력여부를 묻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아래 2가지 방법중 한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① 전표출력 매수 "1매" 선택 ▶ 전표용도를 "가맹점용"으로 선택 ( ※ 해당 설정시 출력 전표에 "가맹점용" 표기 있음 )
② 전표출력 매수 "0매" 선택 ▶ 고객이 영수증 요청시 재인쇄 기능 이용하여 제공 ( ※ 재인쇄는 직전거래만 가능 )
[결제장비] 중고로 구입한 제품을 이용하려면 어떻하나요?
당사 단말기의 경우 설치 가능한 관리대리점이 지정되어 있으며, 해당 관리 대리점을 통해서만 가맹점 명의변경이나
단말기 이전설치가 가능합니다.
관리대리점을 모르실 경우 단말기 제품번호(S/N)을 확인 후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주시면 해당 관리대리점
연락처 안내가 가능합니다.
[결제장비] 서명패드가 고장나서 고객 전자서명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해야 하나요?
서명패드가 고장날 경우 단말기에서 수기거래로 진행되며, 반드시 전표를 출력하여 고객서명을 수기로 받아
보관하셔야 합니다. ( 해당 거래전표가 부도처리될 경우 고객서명을 받은 전표가 없으면 그에 대한 책임부담 발생 )
해당 수기서명 전표를 별도보관 후 관리대리점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 5만원 이상거래만 해당 )
서명패드가 고장난 경우 고객 전표관리에 대한 가맹점 업무부담 또는 전표분실에 대한 리스크가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있으므로 관리대리점으로 반드시 A/S 또는 교체 받으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결제장비] 단말기 및 POS, 서명패드 사용중 장애가 발생한 경우 어떻해야 하나요?
자주 발생하는 장애유형별 조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전용선 접속장애로 결제가 안될경우 : 통신 케이블 연결상태 및 매장에서 이용중인 네트워크 서비스가 원활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라우터나 모뎀등 네트워크 장치 작동상태 확인 및 재부팅시도 )
② 결제 관련 오류 발생시 : 단말기 재부팅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다시한번 결제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될경우 관리 대리점으로 A/S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 단말기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 "기타" 버튼 > "TMS 다운로드" 메뉴선택 > 비밀번호 "1234" 입력 > 단말기 업데이트 진행 )
③ 승인 후 전표가 출력되지 않은경우 : 단말기의 「재인쇄」 버튼을 눌러 직전거래 전표를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맹점 매출조회 사이트에서도 전표 사본 이미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
④ 서명패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 단말기와 서명패드간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그래도 문제 증상이 발생한다면 관리 대리점으로 A/S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서명패드 고장으로 전자서명이 누락된 5만원 이상 거래는 전표에 고객 수기서명을 받아 보관 후 관리대리점에 제출 바랍니다. )
⑤ POS 관련 문제 발생시 : POS 결제 프로그램 관련 오류나 사용법은 관리대리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장비] KOCES 제품을 구매하려면 어떻해야 하나요?
기존 당사 제품을 이미 사용중에 계시다면 기존 단말기를 설치해준 관리대리점으로 상품 추가구매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규 가맹점일 경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번으로 문의주시면 가까운 지역 관리대리점
연락처를 확인 후 안내드리오니, 해당 관리대리점을 통해 신규 가맹계약 체결 후 제품 구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 KOCES 본사를 통한 제품구매는 일반가맹점에서는 불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장비] 전표용지가 부족한 경우 어떻게 신청하나요?
전표가 부족할 경우 관리대리점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대리점 업무 스케줄이나 배송 방식에 따라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관리대리점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 「관리대리점조회」 메뉴에서 관리대리점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