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FAQ

KOCES 서비스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 보세요.

8

[PG] KOCESPAY 전산 서비스 이용방법 안내 (가맹점)

★ PG 가맹점 사이트 주소 : http://store.kocespay.com/


   ① 승인내역 조회 : 거래내역 > 결제수단별조회 > 「신용카드거래내역」조회화면 이용 [조회기준 : 매출발생일(승인일)]


   ② 입금내역 조회 : 정산 > 정산내역 > 「정산내역」 조회화면 이용 [조회기준 : 가맹점 정산일(입금일)] 


   ③ 거래취소 방법 : 「신용카드거래내역」조회화면 > 거래일자 선택 > 거래 건별 조회 > 해당 거래 선택 후 왼쪽 하단 "취소" 버튼 누르고 "확인"

                          ☆  거래취소 : 당일 발생한 거래취소

                          ☆  매입취소 : 당일 이전에 발생한 거래취소 (3개월 이내)

                          ☆  3개월이 지난 거래는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 바랍니다. ( 직접 취소불가 )


   ※ 해당 서비스는 KOCESPAY 서비스 제공대상인 당사 PG (결제대행서비스) 가맹점만 이용 가능합니다.

       일반 가맹점( DDC 가맹점 : 카드사 직계약 )은 VAN전산 사이트를 이용한 결제취소가 불가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 (DDC) 가맹점 전산조회 사이트 : http://kcs.koces.com


7

[PG] 도난분실 카드로 결제가 발생한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결제하신 날짜와 카드번호 확인 후 당사 홈페이지 「고객지원」 ▶ 「PG거래내역조회」 화면에서 조회시 결제전표 

사본 이미지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며, 해당 전표이미지 하단 상점정보를 통해 결제하신 상점명과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PG] 한국신용카드결제로 결제가 발생했는데 어디서 사용한 내역인지 알고 싶습니다.

사용처가 한국신용카드결제㈜로 표기되는 사유는 당사와 결제대행업무 계약을 체결한 하위 PG가맹점의 오프라인 자판기 또는 주차장 무인정산기 

등을 ( 일부 온라인 가맹점도 포함 ) 이용하셨기 때문입니다. 

실제 사용한 상점 정보로 표기되지 않는 사유는 당사 정책이 아닌 카드사 정책을 따르므로 당사에서 수정이 불가능한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해당 거래 사용처 확인이 필요하신경우 결제하신 날짜와 카드번호 확인 후 당사 홈페이지 「고객지원」 ▶ 「PG거래내역조회」 화면에서 조회시 

결제전표 사본 이미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거래처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5

[PG] 무인 자판기에서 물건이 안나오고 결제만 되었습니다.

자판기 또는 무인 주차장 정산기를 이용한 PG거래는 무인 결제장비 관리업체로 별도 연락하여 환불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주시면 자판기 관리업체 연락처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PG] 무인 자판기 결제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결제하신 날짜와 카드번호 확인 후 당사 홈페이지 「고객지원」 ▶ 「PG거래내역조회」 화면에서 

해당 매출전표 사본 이미지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PG] (UBCN 가맹점) 전산으로 매출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① PG 가맹점인 경우 : UBCN 가맹점의 경우 자판기 관리업체인 UBCN에서 자체 운영중인 VMMS 매출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유비씨엔 고객센터로 서비스 이용방법 문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URL : vmms.ubcn.co.kr

     - UBCN 고객센터 : 1544-5737


② DDC 가맹점인 경우 ( 카드사 직계약 가맹점 ) : 당사 가맹점 매출조회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매출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 대표자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될겨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 바랍니다.

    - 사이트 접속경로 : 홈페이지 우측 상단 「사이트 바로가기」 ▶ 가맹점용 KCS  ▶  웹사이트(PC접속시) 버튼 클릭

2

[PG] (UBCN 가맹점) 부가세 매출자료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PG 가맹점인 경우 : UBCN 가맹점의 경우 자판기 관리업체인 UBCN에서 자체 운영중인 VMMS 매출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유비씨엔 고객센터로 서비스 이용방법 문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URL : vmms.ubcn.co.kr

     - UBCN 고객센터 : 1544-5737


② DDC 가맹점인 경우 ( 카드사 직계약 가맹점 ) : 당사 가맹점 매출조회사이트(KCS)에 회원가입 후 매출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 대표자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안될겨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매출조회 사이트(KCS) 접속경로 : 홈페이지 우측 상단 「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가맹점용 KCS ▶ 웹사이트(PC접속시) 버튼을 클릭

      ( ※ 사이트 로그인 후 「부가세 참고자료」 화면에서 최근 3년 이내 월별 매출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

[PG] 국세청에서 분기별 PG 판매대행 매출자료 조회가 안됩니다.

PG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국세청 판매대행 매출자료 조회는 분기가 끝난 다음달 18일 전후로 조회 가능합니다.

( Ex. 1분기( 1~3월 ) 국세청 사이트 PG 판매대행 매출자료 조회가능일은 4/18일 전후로 조회가능 )


18일이 지난후에도 전분기 판매대행 매출자료가 국세청에서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당사 고객센터 1577-0016으로 문의 바랍니다.

( ※ 국세청에 전송되는 PG 판매대행 매출자료는 승인일 기준이 아닌 정산일 기준으로 전송되오니 국세청 매출자료 확인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